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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TRITION Kneipp® PHILOSOPHY

균형 잡힌 식습관은 우리 몸을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연료를 만들어줌으로써 건강한 삶의 기초가 됩니다.

식습관에 대한 그의 모토는 “채소를 섭취는 많이, 육식은 적게”입니다. 이는 채식주의자가 되길 강요하는 것이 아닌 채식 중심의 식사를 하여 몸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가공되지 않은 현지의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강조합니다.

밀가루 대신 통밀 제품

1. 풍부한 식이섬유를 통하여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과식을 예방합니다.
2. 통밀 속 ‘리그난’성분은 암세포 증식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3. ‘폴리페놀’ 성분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줍니다.
4. 풍부한 섬유소가 혈중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어 혈관청소를 돕습니다.
5. 비타민 B1, B3, B5, 엽산, 리보플라빈이 함유되어 신진대사 촉진 및 피로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6. 면역력을 증진하는 ‘토코페롤’이 들어있어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줍니다.

하루에 최소 2L의 수분섭취

체내의 수분이 부족하면 거친 피부는 물론이며 체내 순환 장애가 생겨 다양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 2시간 마다 물 1컵을 마시며 최소 2L의 수분공급이 필요합니다. 커피, 홍차, 녹차, 우유 등이 아닌 순수한 물의 형태로 섭취를 해야 하며 물 안에 레몬 조각을 넣어 마시면 더욱 수월하게 수분 섭취가 가능합니다.

More from the plant, less from the animal.

채소를 섭취는 많이, 육식은 적게.

Sebastian Knei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