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like

WATER Kneipp® PHILOSOPHY

물은 세바스찬 크나이프의 다섯 가지 핵심요소 중
가장 중요하고 안전한 요소입니다.

크나이프는 물이 가진 치유의 힘을 믿었습니다. 그는 에이즈에 버금가는 난치병 폐결핵에 걸린 당시 다뉴브 강에서 냉수욕을 하며 치유도움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물에 대한 그의 오랜 연구 결과는 “My Water Cure”라는 책을 통해 알려지게 되며 독일에서 베스트 셀러가 되었습니다. (현재 독일 대부분의 Naturopathic 도서관에서 열람 가능)

그가 발견한 120여 개의 수 치료법은 현재까지 사람들의 신체 면역력 증강을 돕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독일 각 지방에서 크나이프 보건 센터(Kneipp Health Center)가 운영되고 있으며, 10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유럽 전역에서 사람들의 사랑 받고 있습니다. 특히, 그가 치료법을 전한 독일 발바리아 뵈리스호펜의 크나이프 병원은 전통적인 크나이프의 수치료법을 계승하여 진료사 1명 당 60명 이상의 환자들이 건강 증진을 위해 계속적으로 찾아오고 있습니다.

If there is a remedy for me, it will be water.

나에게 하나의 치료제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물입니다.

Sebastian Kneipp

Water Theraphy 수치료의 효과

몸의 대사와 정화를 촉진

크나이프의 수치료는 온화한 자극으로부터 강한 자극에 이르기까지 자극에 의한 몸의 자연치유력 강화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물에 의해서 생기는 냉온의 온도작용은 혈액순환을 활발히 하고, 그에 따라 몸의 대사와 정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크나이프의 수치료는 쉽게 일상생활에 접목시킬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아침에 뜨거운 샤워 후 냉수욕을 행하는 것만으로도 이상적인 자극제가 됩니다.

간단하고 실용적인 수치료

이렇듯 간단하고 실용적인 크나이프의 수치료는 증상에 따른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2015년 독일 유네스코 위원회는 무형문화유산의 한 형태로써 인정되었습니다. 또한, 독일에서만 약 20개소 이상의 크나이프 전문 요양지에서 시행되고 있는 치료법입니다.